블로그마케팅 강의 상위노출 방법 김태훈 강사
블로그마케팅 강의를 매주 하면서 갈수록 네이버가 똑똑해진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소나 리브라 c랭크 코나 알고리즘 로직뿐만 아니라 품질지수 관련 내용들이
기존의 강의 내용과는 이제 많은 변화를 가져올것 같습니다.
오늘 이야기할 내용은 이번주에할 블로그마케팅 강의 내용 중에서 노출 관련 내용입니다.
일단 저의 네이버 블로그는 몇년전부터 저품질로 분류되어 3페이지블로그로 전락한지 오래 되었습니다.
그래도 꾸준하게 정보를 제공하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간간히 테스트도 하고 있구요.
본론으로 들어가기전에 제 블로그를 말씀드린 이유는 바로 블로그마케팅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는 분들에게 팁을 드리고자 제 블로그를 중심으로 이야기하고자 하는것입니다.
먼저 18만개 이상의 문서 검색량을 가지고 있는 키워드로 대충 보스팅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상위1위에 올라옵니다.
그리고 해당 키워드의 네이버 기준 월간 조회수는 PC와 모바일 합쳐서 3500건 정도 됩니다.
자 이제 이 다음 자료를 보시겠습니다.
이번에는 SNS마케팅 이라는 키워드로 검새글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총 검색문서량이 4만5천개 이상 나옵니다.
그리고 네이버 월간 조회수는 1만건이 조금 넘게 나오구요.
순위는 4위에 링크가 걸려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SNS마케팅교육 이라고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검색량은 총 1만 5천 500건 정도가 나오고 월간 조회수는 고작 1천건 정도입니다.
그런데 노출은 10페이지 상단에 나오고 있습니다.
이것을 보여드리는 이유는 바로 블로그마케팅 강의를 하는 강사로서
소소한 팁을 알려드리고자함입니다.
블로그의 품질 지수가 중요하기는 하지만 아예 노출이 안되는 것이 아니라면
제목과 본문의 내용을 제대로만 작성해도 충분하게 상위에 노출이 가능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제목은 물론 본문의 내용을 제목에 맞추어서 핵심 키워드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내용으로 작성해야 한다는 것이죠.
물론 네이버에서 이야기하는 정성스러운 포스팅이어야 하구요.
현재 이 포스팅도 다른 블로그에 포스팅 하고자 테스트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 블로그의 제목으로 작성된 [블로그마케팅 강의 상위노출 방법 김태훈 강사]는
과연 어떤 키워드를 핵심으로 잡고 포스팅 하였을까요?
답은 본문의 내용에 있으며 네이버가 이제는 기본 품질지수만 된다면
최적화라는 개념없이 블로그마케팅 상위노출이 가능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이 포스팅 내용의 의미를 잘 파악하시길 기대해봅니다 ^^
이상 블로그마케팅 강의 전문 강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