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0월부터 스토어팜 상위노출 개인교육 신청이 한주에 한번씩 있네요.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스토어팜을 운영하면서 상위에 상품을 등록시키고자


대행도 맏기며 노력하지만 그리 쉽지만은 않죠.


그리고 그 비용도 생각보다 만만치 않구요.










그래서 직접 상위에 등록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자 문의를 주시고 개인교육을 받으며


성공의 길을 들어서고 있습니다.


원주 군산 안산 대구 목포 안성에서 직접 찾아오셔서 스토어팜의 상품등록과


네이버쇼핑에서의 상우노출 방법과 노하우를 배워가셨습니다.









워래 개인교육은 잘 하지않는데 최근 요청이 있어서 3시간 정도의 핵심을 위주로


개인교육을 해드렸더니 스토어팜 상품등록 후 2주만에 상위노출은 물론이고


3주째가 되자 일 평균 방문자가 500명을 넘어섰고 4주차가 되자 1000명을 훌쩍 넘기는


방문자와 매출이 발생되고 있는 모습을 보니 저도 뿌듯하네요.









많은분들이 스토어팜 상위노출로 검색을 하기에 저도 키워드는 그렇게 잡았지만


사실은 네이버쇼핑 상위노출이 보다 정확하다고 할 수 있죠.


스토어팜은 다른 판매채널들처럼 네이버에서 제공해주는 쇼핑몰이고


실제 노출되는 공간은 네이버 쇼핑영역입니다.


어찌되었든 중요한것은 상위노출이라는 점이되겠죠.










그러데 최근 네이버가 정말 어이없는 일을 저질러 버렸습니다.


파워쇼핑이라는 별도의 광고상품 영역을 유지하지 않고


네이버 쇼핑 상단에 섞어버렸습니다.


파워상품이라는 광고영역은 파워링크와 파워컨텐츠처럼


별도의 공간으로 가는것이 정당한데 이를 일반 영역에 섞어서


입창경쟁으로 상위에 노출시켜주는 짓거리를 하고 있죠.


이것은 해서는 안되는 것인데 무시하고 돈독이 올라서 하고 말았네요.


참 어이없습니다.


암튼 그렇더라도 광고상품으로 상단을 모두 도배할 수 는 없습니다.


그것이 핵심인것이죠.


그리고 문제가 되는것이 또 있습니다.


바로 광고 상품들이 어이없게 뒷페이지에 노출이 된다는것입니다.


입찰가격을 적게 적으면 광고등록 상품수에 따라서 5페이지 10페이지에도


노출이 된다는것이죠


하다못해 1페이지나 상위에 노출중인 일반상품만도 못한데 비용을 들여서 광고를하고


또 네이버는 말도안되는 영역에 노출시켜주고 수입을 챙겨가니 말입니다.


어찌되었든 일반상품으로 상위에 노출이되면 그만이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