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주 광주 조선이공대학교 kjc평생교육원에서 


스토어팜 상위노출 교육 심화 강의가 있었습니다.


기초 상품등록 및 노출 강의에 이어서 2회차 에서는


스토어팜에 상품등록 후 네이버 쇼핑에서의 노출순위


결정 알고리즘 기본과 함께 등록한 상품이 상위에 링크가 걸리는


방법과 유지 관리 등에 대하여 강의하였습니다.









총 6시간 도안 기초부터 모든 내용을 다 강의할 수 없었기에


일부 기본적인 내용은 동영상 강의를 통하여 제공하였습니다.


갈수록 네이버 쇼핑에서의 상위링크가 중요해지는 만큼


무엇보다 스토어팜의 품질지수 관리가 필요합니다.


미리 상품을 5개이상 등록해 올것을 요청하고


각자 등록해온 상품에 대하여 노출 순위등을 분석하고


문제점과 가능성 등을 파악하여 안내해 드리기도 하였습니다.










그중 한분에게는 키워드 변경을 요청하였고 변경 후 


약 1시간 정도 지났을때 상품이 4위까지 올라오는 것을 


직접 눈으로 확인도 하였습니다.


다른곳처럼 상위노출 강의한다고 하면서 프로그램을 파먀하거나


그러한 무식한 편법적인 강의가 아니라 네이버 스토어팜과


네이버쇼핑의 알고리즘을 분석하여 최적화 시키는


지극히 정상적인 내용으로 제가 등록한 상품에 대하여도


1회차 강의때의 노출 순위와 2회차 강의할때의


동일 상품 노출 순위를 보여드리고 불과 3일만에


1개의 판매도 없이 순수하게 알고리즘 로직을 이용하여


1페이지 중간에서 3위까지 올라가는거을 보여드렸습니다.


모바일 상위 즉 1~3위꺼지가 상위노출로 이해하시면 되는데


3위와 4위의 유입량은 엄청나게 차이가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다능 3위안에 링크가 걸려야 유리하고


판매와 관랸되서는 상세페이지으 이미지나 제공 정보 가격 등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상위노출이 되었다고 무조건 매출로 연결되지는 


않는다는점도 참고하셔야 합니다.


이번에-는 특별히 광주지역분들의 요청으로 특강을 진행하였지만


앞으로 스토어팜 교육은 기존처럼 군산에서 1:1로만 진행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