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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1월 군산 소규모맥주 매장 창업에 필요한 수제맥주 제조 관리과정인
하우스맥주제조 마스터 제 5기가 개강하여 1주차 실무이론 강의를 하였습니다.
강의도중 잠시 쉬는 동안에도 문의 전화가와 간단하게 안내와 답변을 하기도하였습니다.
본 과정을 신청하여 듣는분들은 대부분 소규모 수제맥주 매장 창업을 생각하거나
준비중인 분들로서 좀대 체계적으로 전체적인 내용을 알고자 하는분들이 많습니다.
본 군산 소규모 수제맥주 교육인 하우스맥주 실무마스터 과정은 늘 공지하였듯이
수제맥주 매장 창업을 하기에 앞서서 최소한 준비하거나 알아야 하는것들과
맥주설비를 선택하는것부터 설치 및 관리 노하우등을 강의하고
담금 발효 저장 숙성등 맥주제조와 관련된 현장 실무적인 내용들을 중심으로 교육하는 과정입니다.
이번 5기 신청자 중에서는 현재 대학생도 한명 있는데 동아리 등을 통하여
수제맥주만들기 등을 많이 해본 경험이 있고 그와 관련된 이론등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첫 시간인 오늘 실제 설비와 수세맥주 제조 등과 관련하여 아주 살짝 맛만 보았는데도
동호회나 기타 인터넷에서 재료를 구매하여 수제맥주를 만드는 것과는 아주 많은
차이가 있다는것을 알았습니다.
수제맥주 매장 장업은 어떻게 접근하고 시작해서 운영하느냐에 따라서 모두 다르겠지만
확실히 매력있고 성공 가능한 창업 아이템중에 하나입니다.
일부 법 개정이 됨으로인하여 년간 생산규모에 따라서 세금도 3구간으로 나뉘어져 있고
외부판매가 가능하다보니 직영점 같은 프렌차이즈도 가능하며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소규모 맥주 공장형태로 한다면 자금이나 공장부지부터 조금은 더 까다롭고
비용도 많이 들지만 주류 도매상을 거친 유통이 가능하고 일반 마트나 슈퍼 등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장형태의 수제맥주 제조 판매는 아직가지는 리스크가 있고 성공을 보장하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소규모 맥주제조 매장은 확실히 다릅니다.
성공을 죄우하는 큰 열쇠는 3가지 정도로 볼 수 있는데 가장 큰것은 일단 일정한 맛과 향을
꾸준하게 유지하면서 품질 좋은 맥주를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하는것인데
그것이 그냥 제조 레시피를 안다고해서 되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제대로된 실무경험이나
지식없이 시작한다면 매번 만들대마다 맛과 품질이 달라지기 쉬워서 고객확보에 어려움이 있게 됩니다.
두번재는 설비를 구매해서 설치하고 관리하는 전 과정에서 비롯 됩니다.
잘못된 설비를 구매하거나 설치시 확인 및 필수요소나 알아야 하는것들이 무지하게 많은데
그것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이 또한 많은 어려움을 격거나 추가적인 비용 손실로 이어지게 됩니다.
세번재는 바로 마케팅 입니다.
두가지가 아무리 완벽하다 하여도 마케팅이 안되어 손님이 없다면 매출이 오르지 않으니
당연히 매출 감소와 투자비용 미 회수로 유지 관리가 안되어 폐업을 하게 되는데
마케팅은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것이 아니라 바로 아이템과 입소문 입니다.
그러니 그것은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될 수 있지만 앞의 두가지 경우는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군산 하우스맥주 교육 과정을 통하여 맥주 제조 방법과 관리 그리고 설비의 선택과 설치
및 동선 유지 보수 관리 또 원재료 관리와사용 원가절약 및 맥주제조 관리시 발생될 수 있는
수 많은 위기 대응 방법을 배우게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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